좋은글/좋은시

좋은시/5월 by이해인/5월을 드립니다 by오광수/오월의 아침 by나태주/5월에 꿈꾸는 사랑 by이채

노마드나짱 2023. 5. 1. 09:46

 
 

좋은시/5월 by이해인/5월을 드립니다 by오광수/오월의 아침 by나태주/5월에 꿈꾸는 사랑 by이채

 

 

봄이 익어갑니다. 손목까지 내려온 긴 소매가 거추장스러워 걷어 올리게도 됩니다. 코끝을 간질이는 봄바람이 조금씩 더워짐을 느끼며 5월에 관한 좋은시 4편으로 기분 좋게 새로운 한 달을 또 시작해 봅니다.

 


 
좋은시
 
1. 5월 / by이해인
2. 5월을 드립니다 / by오광수
3. 오월의 아침 / by나태주
4. 5월에 꿈꾸는 사랑/ by이채

 


 
 
1. 5월 / by이해인
 
 
찔레꽃 아카시아꽃 탱자꽃 안개꽃이
모두 흰빛으로 향기로운 5월
푸른 숲의 뻐꾹새 소리가 시혼을
흔들어 깨우는 5월

나는 누구에게도 방해를 받지 않고
신록의 숲으로 들어가
그동안 잃어버렸던 나를 만나고 싶다

살아서 누릴 수 있는 생명의 축제를
우선은 나 홀로 지낸 다음
사랑하는 이웃을 그 자리에 초대하고 싶다

♣ 잃어버렸던 나를 만나고, 잊고 있었던 시간을 찾는 나만의 축제, 화려하지도 초라하지도 않는 나만의 축제를 즐겨보아요. 참 괜찮은 축제가 될 것 같네요.

 


 

5월 이해인 5월을드립니다 오광수 오월의아침 나태주 5월에꿈꾸는사랑 이채
5월 이해인 5월을드립니다 오광수

 

 


 
 
2. 5월을 드립니다 / by오광수
 
당신 가슴에 빨간 장미가
만발한 5월을 드립니다

5월엔 당신에게 좋은 일들이 생길 겁니다
꼭 집어 말할 수는 없지만
왠지 모르게 좋은 느낌이 자꾸 듭니다

당신에게 좋은 일들이 많이 많이 생겨나서
예쁘고 고운 하얀 이를 드러내며
얼굴 가득히 맑은 웃음을 짓고 있는
당신 모습을 자주 보고 싶습니다

5월엔 당신에게 좋은 소식이 있을 겁니다
뭐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왠지 모르게 좋은 기분이 자꾸 듭니다

당신 가슴에 당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5월을 가득 드립니다

♣ 마음을 담아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달 이 5월에는 더욱더 좋은 소식들로 넘쳐나기를 소망해 봅니다.

 

 

5월 이해인 5월을드립니다 오광수

 


 
 
3. 오월의 아침 / by나태주
 
가지마다 돋아난
나뭇잎을 바라보고 있으려면
눈썹이 파랗게 물들 것만 같네요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고 있으려면
금세 나의 가슴도
바다같이 호수같이
열릴 것만 같네요

돌덤불 사이 흐르는
시냇물 소리를 듣고 있으려면
내 마음도 병아리떼같이
종알종알 노래할 것 같네요

봄비 맞고 새로 나온 나뭇잎을 만져보면
손끝에라도 금시
예쁜 나뭇잎이 하나
새파랗게 돋아날 것만 같네요

♣ 눈길 가는 곳, 손길 닿는 곳으로 발길이 가고 눈과 귀가 열리는 아름다운 5월입니다.



오월의아침 나태주 5월에꿈꾸는사랑 이채

 

 


 
 
4. 5월에 꿈꾸는 사랑 / by이채
 
꽃들은 서로 화내지 않겠지
향기로 말하니까
꽃들은 서로 싸우지 않겠지
예쁘게 말하니까
꽃들은 서로 미워하지 않겠지
사랑만 하니까

비가 오면 함께 젖고
바람 불면 함께 흔들리며
어울려 피는 기쁨으로 웃기만 하네
더불어 사는 행복으로 즐겁기만 하네

꽃을 보고도 못 보는 사람이여
한철 피었다 지는 꽃들도
그렇게 살다 간다네
그렇게 아름답게 살다 간다네

♣ 꽃처럼 말하고, 꽃처럼 사랑하며, 꽃처럼 많이 웃으면서 아름답게 5월의 하루하루를 채워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웃고 사랑만 하고 살기에도 부족한 날들이네요.



오월의아침 나태주 5월에꿈꾸는사랑 이채

728x90